본문 바로가기

BACK NUMBER_2022上/2021.가을.vol.01

스테이홈의 식탁

728x90

코로나19바이러스가 무서운 속도로 번지면서 오피스 근무도 재택근무로 전환되었다. 잠깐만일 거라는 회사의 설명과는 달리, 현재 2년째 그 생활을 지속하고 있다. 매일매일의 생활반경도 집 주위로 좁아졌고, 활동량도 자연스럽게 줄었다. 식사 후 계속 앉아서만 생활하길 1년째, 체중은 역대 최고를 기록했고 정기 건강검진에서도 비만이니 관리가 필요하다는 결과를 받았다. 마침 새해가 다가올 무렵이라 2021년 1월 1일부터 식단관리와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겉치레가 아닌 나의 건강관리를 위해 시작한 식단관리와 운동도 어느덧 8개월 차에 접어들었다.

 

 

상달프 살구쨈 / 그릭요거트에 시리얼 / 뮤즐리 / 아몬드 / 블루베리 / 레몬바질 소시지 / 갈릭버터 아스파라거스 / 아보카도 / 삶은 계란 / 단호박샐러드 / 방울토마토 / 모짜렐라 치즈 / 견과류 / 프로틴 바 / 아몬드 밀크 / 무화과 / 깡빠뉴

 

바질 레몬 소시지 / 갈릭버터 아스파라거스 / 양송이 버섯 구이 / 초코칩 쿠키 / 체리 쨈 / 무화과 / 찐 단호박 / 견과류 / 방울토마토&치즈파우더 / 체리 / 바나나 / 아보카도 / 프로틴 바 / 그릭요거트에 블루베리 / 뮤즐리 / 시리얼 / 다진 견과류

 

깡빠뉴 / 발사믹 비니거 / 갈릭크림치즈 / 오이 / 찐 단호박 / 방울토마토 & 치즈 가루 토핑 / 삶은 계란 / 브리치즈 / 체리 / 아보카도 / 견과류 / 프로틴 바 / 그릭요거트에 블루베리 & 뮤즐리 토핑 / 무화과

 

유기농 꿀 / 그릭요거트에 블루베리 & 다진 견과류 토핑 / 단호박 샐러드 / 삶은 계란 / 견과류 / 방울토마토 & 치즈 파우더 토핑 / 프로틴 바 / 시리얼 / 브리치즈 / 유산균과 착즙분말

 

그릭요거트에 시리얼 / 블루베리 / 다진 견과류 토핑 / 사과에 메이플 시럽, 다진 견과류 토핑 / 단호박 샐러드 / 방울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 견과류 / 프로틴 바 / 닭가슴살 / 아몬드 밀크

 

사과에 메이플 시럽, 다진 견과류 토핑 / 단호박 샐러드 / 자두 / 견과류 / 시리얼 / 그릭요거트 / 블루베리 / 미니토스트 / 프로틴 바 / 유산균과 착즙분말

 

  처음엔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전날 밤부터 미리 식단 계획을 세워야 했지만, 지금은 아침의 졸린 눈으로도 뚝딱 차릴 수 있게 되었다. 아침에 일어나 상차림 및 테이블 세팅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제철 과일에, 그날 기분에 따라 요거트 토핑을 올린다.
  그리고 내 몸을 나 자신보다도 끔찍이 생각하는 가족의 사랑이 담긴, 한국에서 보내준 영양제를 곁들이면 완성. 이젠 지금 나의 정체성이 이 식사에 있는 것만 같다.

 

 

728x90